이용약관

제 1장 총칙

·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턴IN메타 서비스를 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및 사용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제반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용어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제1항. 서비스: 사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턴IN메타 서비스의 앱 또는 PC 소프트웨어 등을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기능 및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청년층을 위한 인턴십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제2항. 사용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오픈아이디(ID)와 연동하고 앱 또는 소프트웨어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해당 기기를 통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

제3항. 오픈아이디(ID): 사용자 식별과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타 업체(Google, Apple, Facebook 등, 업체는 변경 될 수 있음)의 계정.

제4항. 비밀번호(PASSWORD): 사용자가 소유한 오픈아이디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

제5항. 운영자: 본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 제 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1항.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항. 본 약관은 서비스에 게시하여 사용자에게 공지하거나 별도의 전자적 수단(전자메일 또는 서비스 내 알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항.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 사유를 밝혀 본 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사용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의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제4항. 사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4조 (약관의 적용)

본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및 서비스의 공지,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의 체결

·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단위)

이용계약은 사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제 6조 (사용자의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

제1항. 회사는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사용자의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제2항. 사용자가 이 약관을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약관에 따라 사용자 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하는 것과 회사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항. 사용자는 사용자 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4항. 본 서비스는 청년들을 위한 인턴십 서비스로 만 14세 이상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 제 7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제1항.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습니다.

  • A. 타인 명의로 신청하는 경우
  • B. 허위 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C. 이용 신청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 D.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 이용이 예상될 경우
  • E.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불충분한 경우

제2항.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 제한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 A.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B. 회사의 설비에 문제가 있는 경우
  • C.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3항. 회사는 위 1,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신청이 불가능하거나 보류된 경우 이용 신청 사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 제 8조 (회사의 의무)

제1항.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를 받았거나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2항. 회사는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여 이를 위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제3항.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 등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4항.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사용자의 불만사항이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렵다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본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고객센터로 접수한 이메일(E-mail)을 통하여 해당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5항.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을 포함한 관련 법규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한 법규를 지킵니다.

· 제 9조 (사용자의 의무)

제1항. 사용자는 사용자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2항. 사용자는 회사가 공지하거나 게시한 사항 및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3항. 사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A.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B. 이용 신청 또는 개인 정보 변경 때 거짓된 정보를 적거나 다른 사용자의 오픈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C.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로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D.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E.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 F.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G.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H.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 행위
  • I.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사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J. 본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와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 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등록•판매•게시하거나 발송하는 행위
  • K.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L. 서비스 이용 도중 발견한 불법행위 또는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행위 및 자료 등을 발견 시, “회사”에 통보를 할 의무
  • M. 오픈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이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한 모든 결과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오픈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사용자는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 10조 (사용자의 권리)

제1항. 사용자는 로그인 후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열람 및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2항. 사용자는 로그인 후 서비스 화면에서 이용계약의 해지 및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 제 11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항. 본 약관에 규정된 사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제2항.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 등 개인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제3항. 서비스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제3자 제공 등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제4항.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제5항.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6항.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제 12조 (탈퇴)

제1항. 사용자는 언제든지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상적인 탈퇴 신청을 받을 경우, 해당 탈퇴에 대하여 진행하고 탈퇴 처리를 합니다.

제2항. 사용자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는 탈퇴 신청이 완료되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수 하여 삭제 합니다.

제3항. 탈퇴 이후 사용자에 대한 정보는 삭제가 되나, 법령에 준수를 위해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제 13조 (이용 제한에 대한 이의 제기)

제1항. 11조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 제한을 받게 된 사용자는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항.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하여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3항. 회사는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해제합니다.

제 5장 서비스의 중지 및 기타

· 제 14조 (서비스의 중지)

제1항.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A.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부득이한 경우
  • B.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C.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2항.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3항. 회사는 본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에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 15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제1항.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2항. 사용자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 사용자는 회사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 16조 (면책)

제1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항. 회사는 사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항.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항.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사용자 간 또는 제3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항.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항. 본 조 전항의 사용자의 손해에는 경제적 및 정신적 손해 등이 포함되며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 제 17조 (분쟁조정)

제1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사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제2항. 회사와 사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 또는 사용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등에관한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분쟁 조정 기구 등에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 본 조 제1항, 제2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관할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 부칙

(공지일) 2024년 0월 0일
(적용일) 2024년 0월 0일